아동의 운동성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모든 프로그램의 기초가 됩니다
아동의 운동성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모든 프로그램의 기초가 됩니다.
운동은 아동의 사회성과, 언어, 심리 및 그 밖에 모든 사회생활에 중심이 됩니다.
체육을 통해 아동 상호간의 질서지키기, 기다리기, 체력훈련을 통해 더 나은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 체육 프로그램에 제한 없이 참가함으로써 성취감이나 안정감을 갖지 못하는 장애학생들을 위하여
그들의 운동적 제한점이나 능력, 그리고 흥미 등을 고려하여 알맞게 짜여진 여러 활동들을 뜻한다.
운동능력의 향상이 필요한 아동
앉아 있기를 좋아하거나
움직이기를 싫어하는 아동
또래 및 다른 아동과의 사회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아동
규칙을 잘 따르지 않고, 정형화된
프로그램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아동
신체발달이 늦은 아동
주의집중 및
과잉 행동을 보이는 아동
눈과 기타 감각 기관의
협 응성이 부족한 아동
산만하고 공격적인 문제행동을
보이는 아동
신체 조정력이 부족한 아동
반복성을 고집하는 아동
물건에 강한 애착을 보이는 아동
또래아동과 어울리지 못하는 아동
잘 넘어지고 걸음걸이가
부정확한 바른 자세 교정이 필요한 아동
적절치 않은 장소에서
지나치게 소리 지르거나 뛰어다니는
행동을 보이는 아동
농구, 축구, 공던지기-받기, 수영
및 기타 구기종목에 집중적인 연습을
필요로 하는 아동
교과과정에 따른 학교체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
아동의 운동수준과 체력, 운동수행능력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되며,
그룹지도로 실시됩니다.
그룹 : 1:3그룹(치료사1명, 아동3명) 2:2그룹(치료사2명 아동2명)으로 나누어 진행
40분 / 1session(회기) 치료 후
10분 부모상담으로 진행